2019년 2월 11일 월요일

다가오는 대한민국과 미국의 옵션만기일

철저하게 투자심리가 배제된 숫자로 표현된 경제지표의 스토리가 있는 곳, 
경제지표스토리텔링
Beyond the figures, Economy Indicators System makes your life noble

이번 주 대한민국의 옵션만기일(2월14일, 목)이 다가옴에 따라 1월말서부터 공개방송, 주상지매거진 2019년 2월호 등에서 지속해서 설명했던 세계금융시장에서 하방의 변동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세계금융시장의 분위기는 하락을 의미하는 적색과 상승을 의미하는 녹색이 혼재되어있고, 중국은 상승세가 더 강하게 진행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개월과 3개월의 변동성을 만드는 파생시장을 대표하는 연결선물지수는 장마감 기준으로 282.6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생시장에서 외국인의 포지션을 고려할 경우 현재 포지션 기준으로 하방으로 277.5 구간까지 하방변동이 열려져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은 현 연결선물 상위 구간인 290에서 297.5 미만 구간에 대해 지수가 상승할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포지션을 갖추고 있죠.

대한민국을 포함한 세계금융시장에 하방의 변동성이 진행되며 대한민국의 연결선물지수는 돌파했던 2018년 초부터 형성된 위 자료 우측에 명기한 보라색 상단하락추세선에 근접하고 있고 동시에 대한민국지수를 선행하는 중국지수는 2018년 초부터 형성된 상단하락추세선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금융위기 공포에도 살아나는 주식시장과 불붙기 시작한 4월 옵션만기 포지션 경쟁

2023년 3월 9일부터 시작된 실리콘밸리 뱅크 파산, 시그니처 뱅크 파산으로 부터 시작된 제2의 리먼브라더스 사태가 재현되고 있다는 글로벌 금융위기설은 이후 스위스 크레디트(CS) 파산 위기설과 퍼스트리퍼블릭 파산 위기설로 확산되며 미국 연준(F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