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10월26일(금) 경제지표스토리텔링 : 변동성 축소구간

'높은 이상, 바른 정신, 굳센 의지, 넓은 가슴, 깊은 지식'

숫자로 표현된 경제지표의 스토리를 전해드리는 경제지표스토리텔링과 주상지의 윤쌤입니다.
오늘 진행한 유료경제지표스토리텔링 내용 중 시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1개월과 3개월마다 만기일을 맞이하며 변동성을 만드는 선물과 옵션으로 표현되는 파생시장은 2018년 10월에 드디어 태동기로 귀항을 완료했다.

태동기는 새로운 생애가 준비되는 기간으로 미달러가치강세의 한계성, 미달러가치와 금가치의 역관계 특성, 미국의 무역수지적자, 채권가격과 금리 등의 여러 경제지표들의 분석내용을 함축적으로 시각화한 분석도구에서 비행기의 이륙이 준비되는 구간이다.

이러한 태동기에 위치한 연결선물지수는 세계파생시장의 변동성이 축소되어감에 따라 현재까지 진행되어온 하방변동성이 축소되는 구간에 진입해있다.

상세내용은 하기 자료를 참고하시죠.

변동성축소구간 관련 상세내용, 숫자로 표현된 경제지표의 스토리가 있는 곳, 경제지표스토리텔링 + 주상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금융위기 공포에도 살아나는 주식시장과 불붙기 시작한 4월 옵션만기 포지션 경쟁

2023년 3월 9일부터 시작된 실리콘밸리 뱅크 파산, 시그니처 뱅크 파산으로 부터 시작된 제2의 리먼브라더스 사태가 재현되고 있다는 글로벌 금융위기설은 이후 스위스 크레디트(CS) 파산 위기설과 퍼스트리퍼블릭 파산 위기설로 확산되며 미국 연준(Fed...